더러운인형




목차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다 보면 왠지 모르게 내가 찍었던 화질과는 다른 사진이 보내지는 느낌이 들었던 적이 있으실겁니다. 저도 화면이 작아서 화질이 안 좋아 보이는 거겠지? 라고 제 자신을 속이면서 사용해왔습니다. 정말 화질이 안 좋은거였는데.. 저도 참 순진한 것 같습니다.


    이렇듯 카카오톡 사진을 원본 화질로 보낼 수 있는 설정 방법이 존재합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으나 그 중 가장 간단하게 따라하실 수 있는 방법으로 준비했습니다. 그럼 같이 살펴보시죠.


    카카오톡 사진 원본 화질 설정법

    설정을 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카카오톡 대화창으로 진입해줍니다. 여기서 부터 단계별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좌측 하단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 "앨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3. 우측 하단  "점세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4. 고화질 또는 원본을 눌러 화질을 변경해주시면 끝.


    이렇게 평상시엔 자주 사용하지만 꽁꽁 숨어있는 화질 설정법이 들어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로 대화를 주고 받기 때문에 최대한 용량이 적은편이 데이터를 아끼기엔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인지 기본 설정 자체가 일반화질로 설정되어 있어 자동적으로 저용량으로 압축하게 되므로 화질이 떨어져 보였던 것입니다.


    다시 일반 화질로 돌려놓고 싶다면 해당 경로를 통해 원하시는 화질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바꾸게 되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해당 설정으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데이터가 부담된다면 꼭 다시 일반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