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오래된 골목 사이로는 신세대의 감성들이 묻어나는 가게들과 옛날의 정겨움이 공존해 있는 동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강 변에 자리하고 있는 서울의 서족인 망원동과 합정동을 만나본다고 하는데 망리단길은 MZ세대의 핫플레이스라고 하는데 젊은 감성을 양껏 느껴볼 수 있는 이 공간에 한번 가본다고 합니다. 정말 오묘하게 섞여있는 세대간의 공존이 참 멋스러운 곳인 것 같습니다.

     

    3500원 칼국수 가게 위치

    푸짐한 인심을 만나볼 수 있는 3500원 칼국수 사장님을 만나봅니다. 이곳은 망원시장 골목길에 늘 손님들로 북적이는 가게라고 하는데 5번 폐업을 한 뒤 내 생애 마지막 가게라 생각하면서 문을 연 6번째 가게로 가격은 낮추고 재료는 더 푸짐하고 좋은 것들로만 사용하는 것이 전략이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지금은 문전성시를 이루게 된 것 같습니다.

     

     

    ▼ 3500원 칼국수 가게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3500원 칼국수 가게 위치 확인하기

    프랑스 요리점 위치

    망리단길 골목에는 프랑스 요리점이 있는데 이곳은 프랑스 현지에서 셰프를 한 프랑스인 남편과 한국인 아내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가게라고 합니다. 프랑스 현지의 맛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연의 맛은 어떨지 먹어보지 못한 저로서는 꼭 한번 맛보고 싶은 곳입니다.

     

     

    ▼ 프랑스 요리점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프랑스 요리점 위치 확인하기

    합정동 골목 백반집 위치

    이곳은 누군가 하던 가게를 인수해서 이제 6년째 장사중인 백반집입니다. 식당에 나와 일하는 매일매일이 천국 같다고 말할 정도로 즐겁게 지내시는 것 같은데 노점을 하던 14년 세월은 말 그래도 날씨와 싸우는 날들이었기에 이렇게 행복하게 일할 수 있으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잘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백반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백반집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