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오늘 생방송투데이 고수뎐에서는 대를 이어 궁극의 식감을 빚는 70년 두겹만두를 만나본다고 합니다 만두는 식감이 참 좋고 부드러워서 언제 먹어도 참 맛있고 입맛도 돋궈주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 집 냉동실에는 만두들이 종류별로 즐비해 있기도 합니다. 두겹만두는 어떤 스타일의 만두일지 한 번 맛보고 싶네요.

     

    70년 두겹만두 가게 위치

    두겹만두란 만두피 사이에 소를 넣어 빚은 만두를 말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밀가루 반죽을 밀대로 밀어 넓게 편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잘라 만든다고 하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도구로는 밀대와 칼이 있는데 둘 다 쓰임새가 다르다고 합니다. 먼저 밀대는 납작한 판 모양으로 생긴 나무토막인데 주로 만두피를 미는데 쓰인다고 합니다. 반대로 칼은 반달 모양으로 생겼는데 얇고 길쭉한 형태라서 만두소를 넣을 때 유용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시중에 파는 만두피는 보통 지름 6cm 정도 되는데 만약 좀 더 얇은 만두피를 원한다면 직접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우선 밀가루에 물을 부어 반죽한 뒤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고에 30분가량 숙성시켜준 뒤 그리고 나서 도마 위에 밀가루를 뿌리고 반죽을 올린 후 밀대로 밀면 된다고 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최대한 얇게 민다는 느낌으로 작업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구웠을 때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직접 만들기는 어려울 것 같고 그냥 가서 먹어봐야겠네요.

     

    ▼ 두겹만두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두겹만두집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