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10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612회 방송 푸른 대나무가 죽죽 뻗은 담양 죽순막국수, 대잎계란 식당 위치는?

     

    이번주 택시맛객들의 수다의 여행지는 푸른 대나무가 죽죽 뻗은 담양이라고 합니다. 저는 담양하면 울창한 대나무 숲과 정갈한 한정식, 떡갈비가 떠오르는데요. 담양에서 즐길 수 있는것은 소나무 숲뿐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늘을 뚫을듯이 솟은 대나무들과 편안한 산책길을 제공해주는 죽녹원을 비롯해 조선 중기의 대표적인 원림으로 꼽히는 소쇄원도 있으며, 용연 폭포와 출렁다리, 용추사가 있는 가마골생태공원도 있다고 하는데요. 소정의 입장료만 지불하면 담양의 대표 관광지들을 다 둘러볼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죽순을 사용해 만든 닭구수와 대잎계란도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열심히 이곳저곳 둘러본 후에 진하고 담백한 죽순닭국수로 허기진 배를 채워도 좋을것 같습니다. 몰랐던 사실인데, 담양에는 국수거리가 있다고 하네요. 그 중에서도 오늘 택시맛객에 소개된 국수집은 이 지역 맛집으로도 소문난 곳이라고 합니다. 수입산이 아닌 우리 밀로 직접 면을 뽑는 자가제면 국수집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면보다 더 찰기가 있고 식감이 쫄깃쫄깃 하다고 하네요.

     

    이뿐만이 아니라, 글루텐성분이 적어 일반 밀가루면에 비해 소화도 더 잘된다는군요. 죽순닭국수 외에도 멸치국수, 비빔닭국수, 초계국수, 콩국수 등 여러가지 국수 메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진하고 담백한 국물에 쫄깃한 우리밀면과 부드러운 닭고기, 여기에 죽순까지 들어간 죽순닭국수는 평범한 잔치국수보다 몇 배는 더 감칠맛이 좋다고 하네요. 특히 국물맛이 아주 기가 막히다고 하는데요. 여름이라 뜨거운 음식은 피하고 싶은 분들은 비빔닭국수나 시원한 초계국수로 선택해도 좋다고 합니다. 국수만 먹기 아쉽다 싶을때는 바삭촉촉한 해물파전이나, 매콤새콤하게 무친 우렁이 무침 또는 대잎계란을 추가로 주문해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대나무잎과 함께 구운 대잎계란은 약간 맥반석 계란과도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선물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만약 담양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국수거리부터 들러서 죽순닭국수를 먼저 먹은 후에 다음 일정을 이어가야 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죽순닭국수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3길 15

    연락처 : 061-383-320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