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6일 토요일 KBS <동네한바퀴> 182회 방송 동갑내기 예비부부의 구수한 도전 청국장에 건 승부 구매 연락처 업체 위치 어디?

     

    동갑내기 예비부부인 젊은 부부가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청국장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삼척 노곡면 마읍리에서 발원하여 근덕면 덕산리로 흐르는 마읍 천변을 따라 걷다가 보면 이 무더위에도 장작을 패고 있는 청년을 발견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날씨에 장작은 왜 패는 것인지 궁금하여 한 번 보았는데 3일에 한 번 가마솥에 콩을 삶기 위해선 겨울이고 여름이고 아궁이 뗄 장작을 팰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드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둘은 29살 동갑내기 예비부부로 함께 청국장을 만드는 곳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랫동안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던 두 사람은 더 이상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자신들의 길을 찾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직장 보다도 사업으로 자신의 삶을 가꾸어 가려고 하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일자리 창출도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메뉴 선정은 오래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고 하는데 시할머니에서 시어머니로 이어 온 청국장은 예비 며느리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하는데 몇 달을 고군분투하며 시어머니께 손맛을 배웠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고부 3대의 청국장은 젊은 예비부부의 아이디어가 더해지면서 물만 부으면 누구든지 쉽게 끓여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으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밀키트가 된 것이겠죠. 저도 청국장은 집에서는 간간히 끓여서 먹는 편인데 이곳에서 한 번 시켜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밖에서는 냄새 때문에 잘 먹지 않게 되는데 집에서도 맛있는 청국장을 즐길 수 있다면 대찬성입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천국장

    주소 : 강원 삼척시 근덕면 교가1길 18

    연락처 : 0507-1337-9408

     

    이미지 출처 : 동네한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