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3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37회 방송 연 매출 15억 숯불 닭갈비 식당 위치는?

     

    코끝에서부터 전해지는 맛있는 숯불향으로 사람들 입맛을 확 끌어당긴다는 식당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오늘 서울특별食 코너에 소개되는 가게라고 하는데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이 식당에서는 높은 온도의 숯불에서 구워지는 닭갈비부터 육즙을 가득 품은 닭목살 소금구이까지 닭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연 매출이 무려 15억이라고 하네요! 정말 입이 떡 벌어지는 금액이네요.. 뜨거운 숯불의 열기에 땀이 또로륵 흐를정도로 더울만도 한데, 얼마나 맛이 좋으면 이깟 더위쯤이야 하게 만들 수 있는건지 맛의 비결이 궁금해지네요. 아는 맛이 무섭다고, 이곳의 음식을 한 번 먹으면 비가오나 눈이오나 자꾸만 눈앞에서 아른거리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부드러운 닭고기에 매콤한 양념이 잘 배어 숯불과 만나니 이 맛을 잊을래야 잊을수가 없는건 당연한것 아닌가 싶습니다. 인생 닭갈비를 만났다라는 분들도 더러 계신것 같더라고요. 닭갈비뿐만 아니라 닭목살 소금구이 역시 뺴놓을 수 없는 별미라는데요. 소금으로 간을해 간이 잘배인데다가 이 역시도 숯불로 구워내니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먼저 닭목살 소금구이를 먹은 다음, 양념 닭갈비를 먹는게 맛을 느끼기에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기에 추가로 시원하고 새콤한 열무국수나 묵사발까지 더해지면 완전히 꿀조합이라고 하네요. 이쯤에서 이집 숯불 닭갈비 맛의 비결을 잠깐 둘러보고 넘어가려는데요. 모든 레시피를 공개하진 않겠지만, 매일 아침에 들어오는 신선한 넓적다리만 사용하는것을 시작으로, 양념도 과일이나 양파를 갈아넣지않고 대파를 갈아넣어 만든다고 합니다. 이 양념장을 개발하는데만 꼬박 1년이 걸렸다는데요. 애정을 갖고 연구한 레시피 덕에 시원한 맛과 감칠맛이 끝내주는 양념장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닭목살 구이역시, 소주로 잡내를 잡아 숯불에 그대로 구워낸다는데요. 별도로 양념을 하지 않고도 최고의 식감과 담백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1년 365일 휴무일을 제외하고는 항상 줄이 길게 늘어선 이곳은 한 눈에 봐도 맛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는데요. 본관부터 별관, 신관까지 한 골목에 3개 점포가 있다고는 하지만, 웨이팅이 워낙 극악무도한 식당이라서 먹기까지 고생은 좀 해야겠지만, 맛있는 특별식으로 하룻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만 있다면, 웨이팅쯤이야 거뜬하게 견뎌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강촌숯불닭갈비

    주소 : 서울 구로구 공원로6나길 35-2

    연락처 : 02-851-219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