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3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607회 방송 여름철 입맛 저격 냉칼국수 삼색수제만두전골 식당 위치는?

     

    땀처럼 뚝뚝 떨어지는 여름철 입맛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고수의 식당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바로 이름만 들어도 맛있을것 같은 냉칼국수와 삼색수제만두전골이라고 하는데요. 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에 위치한 식당이라고 합니다. 만두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이집에서는 마치 떡처럼 고운 빛깔의 삼색만두가 들어가는 전골과 더위를 싹 잊게해줄 시원한 냉칼국수가 요즘 대세라고 하는데요. 특히 얼큰하면서도 칼칼한 삼색수제만두전골을 맛보기 위해 추운 겨울엔 물론,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여름에도 찾아오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라고 합니다. 항상 맛있는 만두를 빚기 위해 당일 만든 만두는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리 쪄놓은 만두가 아닌 주문 즉시 조리하는 생만두를 고집한다는데요. 만두 수급량이 얼마나 많으면 하루에 오전, 오후 두 번에 걸쳐서 만두를 빚어야 할 정도라고 합니다. 이정도면 만두에 인생을 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 합니다. 만두피의 쫀득함이 그 어떤 만두와도 비교불가라고 하는데요. 만두속도 가득찬데다가 고기의 육즙이 입안 가득 퍼진다고 합니다.

     

    담백한 육수에 주황색, 초록색, 검은색의 오묘하면서도 고운 빛깔을 띄는 삼색만두와 각종 야채에 샤브샤브 고기까지 듬뿍 넣어 보글보글 끓여 먹는 만두전골은 더위에 지쳐 무뎌진 입맛을 순식간에 되살려준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여름 별미 메뉴인 냉칼국수 역시 고수의 히든카드라고 하는데요. 이름도 비주얼도 낯선 이 음식은 노란빛깔의 칼국수면에 살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냉육수를 부어 먹으면 땀이 금새 식는것뿐 아니라 담백하고 감칠맛이 좋아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 맛이난다고 합니다. 칼국수를 뜨겁게만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게 만들어 주는 곳 같습니다. 군만두와 칼국수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칼비빔만두도 이집의 별미 메뉴 중 하나라는데요. 당근과 강황을 갈아 넣은 탱글탱글한 칼국수 면에 매콤한 양념장을 넣고 비벼낸 다음, 속에 치즈가 들어간 치즈군만두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어린아니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조경제만두쟁이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 105 플래티넘프라자 2차 201, 202호

    연락처 : 031-852-023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