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1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104회 방송 섬진강 푸른빛을 그대로 다슬기 수제비 식당 위치는?

     

    섬진강에서 갓잡은 신선한 다슬기로 만드는 기가막힌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오늘 자족식당에서 소개한다고 합니다.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에 위치한 오늘의 자족식당은 다슬기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슬기 수제비부터 다슬기 초무침, 다슬기탕 등 푸른빛깔의 다슬기 요리로 푸짐한 상차림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슬기가 유명한 지역이니만큼 구례 여행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중 한가지가 바로 다슬기 요리인데요. 특히 이 식당의 감칠맛 좋은 다슬기 수제비와 새콤달콤한 다슬기 초무침은 한 그릇 싹싹 비우게 만든다고 합니다. 자칫 술을 부르게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음식 색에 푸른빛을 띄는것 중 맛있다라고 느껴지기 보다는 건강해 보인다라는 생각이 강했는데. 반면에 다슬기 수제비는 그렇지 않다는데요. 맑고 푸른색이 오히려 입맛을 돋구는 묘한 매력을 뽐낸다고 하네요. 큼직큼직게 떼어넣은 수제비 반죽에 아삭아삭한 애호박, 여기에 다슬기가 가득담겨 나오는 다슬기 수제비는 숟가락으로 한입 크게 떠서 입속에 넣으면 속이 시원해지면서 마치 해장되는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먹고나면 속이 더부룩한 수제비가 아닌 먹고나면 속은 든든하면서 편안하게 해주는 이집의 다슬기 수제비는 좋은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이라는데요. 게다가 깨끗하고 맑은 물에서만 사는 다슬기를 잡기위해 매일 섬진강에 나가 다슬기를 잡는것은 기본이고, 수제비 반죽을 만들때도 소화가 잘되고 밀가루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부추를 간 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수제비에서 초록빛깔이 난다고 하네요. 음식 하나하나에 건강을 신경쓴것이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다슬기는 맛만 좋을뿐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간 기능 회복을 돕고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며, 혈관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눈의 피로 해소와 시력 보호,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이로운 점이 많은 식재료라는데요. 다슬기 수제비로 여름철 건강 챙겨보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토지다슬기식당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5048-1

    연락처 : 061-781-264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