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19일 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26회 방송 72시간 숙성 해물장과 제철 솥밥 식당 위치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탓에 입맛을 잃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주 대박의 비밀에서는 달아난 입맛 다시 돌아오게 만드는 72시간 숙성 해물장과 제철 솥밥이 소개된다고 하는데요. 앉은 자리에서 밥 한그릇을 게 눈 감추듯 해치우게 만드는 밥도둑이라고 합니다. 국민 밥도둑으로 잘 알려진 간장게장에 견주어도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숙성 모둠 해물장에 제철 솥 밥까지 즐길 수 있다는 오늘의 대박집은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식당이라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호수 공원을 내려다보며 맛깔난 식사까지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고 합니다. 대박집의 대표메뉴이자 가장 인기가 많은 모둠 해물장은 무려 72시간의 정성이 가득 담긴다고 하는데요. 꽃게부터 새우, 문어, 소라, 연어, 전복에 고송 버섯까지 한 접시에 가득 담아나오는데 화려한 비주얼부터가 눈을 호강시킨다고 합니다. 한가지 해산물만 담겨도 맛있을텐데, 종류별로 맛있는 것들만 모아두었으니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화인데요. 짜고 비린 맛도 없어 해산물을 싫어하는 사람들까지도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다고 하네요. 이 가게 해물장 맛의 비결은 바로 간장에 있다고 하는데, 짭조름한 맛을 더해 줄 진간장과 비법 간장을 섞은 양념에 황기와 사과, 양파 등을 넣고 끓인 육수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제주 청귤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는데요, 새콤한 맛과 함께 해산물 특유의 비린맛을 없애주는데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재료별로 최소 24시간에서 최대 72시간까지 숙성해야 입속에서 살살 녹는 모둠 해물장이 완성된다고 하네요. 뚝딱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의 연속이군요. 이렇게 만들어진 모둠장은 게딱지에 담긴 노른자를 터뜨린다음 듬뿍 찍어먹으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뭐니뭐니해도 장은 밥에 비벼 먹었을떄 가장 감칠맛이 좋지 않나 싶은데요. 역시 대박집에서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숙성 해물장과 함께 사랑받고 있다는 5가지 제철 솥밥과 함께 즐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깨끗하게 씻어낸 쌀을 솥에 넣고 닭 특수부위와 소갈비, 고등어, 차슈 등 각종 토핑을 올려내 입맛대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지는 솥밥은 강황을 넣어 노란빛깔의 먹음직 스러운 색감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생각한 그야말로 웰빙밥상이 따로 없는데요. 한 끼에 따뜻한 정성이 가득 담겨있는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미뜸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189, 3층 311호

    연락처 : 0507-1480-042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