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8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89회 방송 뚝심 있는 25년 밀면 숯불고기 식당 위치는?

     

    뚝심으로 지켜온 25년 전통의 밀면과 숯불고기를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 만나본다고 하는데요.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한 오늘의 고수집에서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든 밀면과 은은한 참숯향이 배인 담백한 숯불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밀면은 옛날 6.25 전쟁 당시 부산으로 피난온 피난민들에 의해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많은 밀면 집들이 있지만, 옛날 밀면 본연의 맛을 충분히 내는곳은 드물다고 합니다. 이곳에선 한우뼈와 각종 한약재, 그리고 야채 등을 넣어 24시간 동안 고아낸 육수에 주문 즉시 반죽해 뽑아낸 면을 사용해 밀면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맛이 상당히 뛰어나 영업시간 중에 웨이팅 줄이 없을떄가 거의 없는 줄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더 좋은것이 밀면과 고기를 같이 먹을 수 있다는것인데요. 시원한 밀면에 불맛 제대로 입은 고기의 조합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먹어야 하는 이 지역 명물이라고 합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날에 살얼음 동동 띄운 쫄깃쫄깃한 밀면은 마약이나 다름없다는데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정도라고 합니다. 밀면은 국물이 있는 물밀면과 매콤 새콤한 양념장이 더해진 비빔밀면으로 선택할 수 있고, 곱배기로 주문시 천 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먹는 팁이 있다는데요. 바로 비빔밀면을 주문한 다음 얼음 육수를 넣어 먹으면 기본 물밀면과는 다른 진한 양념 맛의 물밀면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솔직히 다른 곳에서는 기본 밀면만 먹어도 7~8천원은 한다는데. 이곳에서는 밀면과 숯불고기 알찬 셋트 메뉴 구성이 1만 원도 않해서 가성비도 참 좋은듯 한데요. 양도 푸짐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최고라고 합니다. 시원한 밀면을 먹고 몸이 싸늘해지면 셀프 코너에 마련되어 있는 따뜻한 육수로 몸을 녹일 수 있다는데요. 밀면을 먹기전에 먹어주면 속이 놀라지 않아 좋다고 합니다. 행복한 가격에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밀면과 숯불고기라니.. 경주에 가면 꼭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경주밀면

    주소 : 경북 경주시 시래둑길 7

    연락처 : 054-748-505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