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7일 목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86회 방송 소리만으로 식감을 지배하는 자 중식당 위치는?

     

    오늘 뭐먹지 할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메뉴 중 하나가 중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주 고수뎐 코너에서는 60년 이상을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중식당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중식의 성지로 불리는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이곳은 화교 가족이 운영하는 곳이라는데요. 중식의 기본이 되는 짜장과 짬뽕을 비롯해 달콤하고 바삭한 탕수육이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오랜 세월의 무게 만큼이나 한결같이 깊고 묵직한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이 식당은 그 맛을 맛보기 위해 날이면 날마다 만석이라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한 번 중식을 맛보면 다른 중식당에 가서 먹기가 어렵다는데요. 멀리서도 찾아오는 단골 손님들이 상당하다고 힙니다. 특히 중식의 꽃이라는 탕수육은 이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중 하나로,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튀김옷을 입은 담백한 돼지고기의 풍미가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바삭바삭 씹히는 소리만으로도 식감을 지배한다는데, 한 입 먹으면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고 하니다. 특히 탕수육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이 남다르다고 하는데요. 고기의 연한 식감을 내기 위해 백목이버섯과 말린무화과, 표고버섯 등을 사용해 만든 청탕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수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닌듯 하군요. 이렇게 고수분 만의 재료 손질과정과 전통을 고수하는 뚝심이 있으니 음식의 맛이 없을래야 수 없을것 같은데요. 이게 바로 같은 음식이더라도 특별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탕수육에 소스가 부어져 나오기 때문에 찍먹파 분들은 안좋아 하실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이곳에선 부먹과 찍먹의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당 분위기가 다소 북적북적하고 요란하다는 말이 많은데요. 조용하고 깔끔한걸 좋아하는 분들에겐 불편할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신일반점

    주소 : 인천 중구 서해대로 464번길 1-2

    연락처 : 032-882-181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