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28일 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79회 방송 여름별미 제 2탄 33년 세월이 우러난 메밀국수 식당 위치 어디?

     

    33년이라는 세월이 숫자로만 봐서는 많다고 느껴지지 않는데요. 평균나이를 90으로 쳤을때 3분의 1을 차지할 만큼 무시할 수 없는 숫자이기도 합니다. 이번주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여름별미 제 2탄이 소개된다고 하는데요. 바로 앞에서 말한 무려 33년이라는 세월이 깊이 우러난 메밀국수 가게가 소개된다고 합니다.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이 가게는 메밀국수를 필두로 판모밀, 메밀우동, 비빔메밀, 메밀전 등 메밀을 사용한 음식들로만 구성된 곳입니다. 사실 여름에 메밀국수 않먹고 지나가면 섭섭하리만큼 일상에서도 자주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만큼 맛의 차이가 거의 없기도 한 음식입니다만.. 오늘 소개된 승부사 맛집에서는 메밀 면을 직접 기계로 반죽해서 사용하는 자가제면 메밀국수 집이라고 합니다.

     

    군산 3대 소바 맛집이기도 해서 이미 동네에서도 유명하지만, 달인으로 소문이 나서 전국 각지에서도 손님들의 행렬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아마 군산의 명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은데요. 이곳에서 메밀국수를 한 번 맛보면 다른 메밀국수집은 못갈 정도로 맛의 중독성이 아주 깊다고 합니다. 가격에 비해 양도 푸짐해서 성인이 다 먹기에도 벅찰정도라는데요. 칼로리도 낮고, 맛도 좋아 메밀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끝까지 다 먹을 수 있을것이라 자부합니다. 오늘같은 불쾌한 날씨에 시원한 메밀국수 한사발이면 찝찝함이 깨끗하게 씻겨내려갈것 같습니다. 이미 코끝에 쌉싸름한 메밀향이 퍼지는것 같은데요. 살얼음 동동 띄운 육수에 김가루와 파채, 무즙을 듬뿍넣고 호로록 호로록 메밀국수를 맛보는 상상을하니 행복해집니다. 이번 여름은 군산으로 시원한 메밀국수 먹으러 떠나야 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명동소바

    주소 : 전북 군산시 평화길 122

    연락처 : 063-446-136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