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28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81회 방송 먹을수록 당긴다 묵은지찜 식당 위치 어디?

     

    불 맛이 나는 차가운 짬뽕을 대박의 비밀 코너에서 소개한다고 합니다. 차가운 짬뽕도 독특한데 불 맛까지 난다니 좀 아이러니한 음식 메뉴인데요. 30도 이상으로 푹푹 찌는 요즘 같은 무더운 날씨에 제격인 메뉴인 것 같습니다. 목이 따가울 만큼 맵고 뜨거운 맛의 대표주자인 짬뽕을 차갑게 즐길 수 있다는 대박집은 바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중식집이라고 합니다. 특 1급 호텔 출신의 중식 셰프가 주방을 꽉 잡고 있다는데요. 중식 메뉴로 억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 중식집에서 판매하는 냉짬뽕은 여름 한정 메뉴로 판매 중이라고 하는데요.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시원한 육수에 쫄깃쫄깃한 면발과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여름 더위를 제대로 잡아주고, 입맛을 돌아오게 만들어 주는 매력만점 요리라고 합니다. 뜨겁지도 않은 냉짬뽕이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짬뽕용 소스에 있다고 하는데요. 고소한 돼지 지방에 마늘과 생강, 파 뿌리 등을 넣어 기름을 만든 후, 여기에 고춧가루를 더해서 볶아낸다고 합니다.

     

    이렇게 달달 볶아낸 고춧가루를 손으로 잘 뭉쳐주고 숙성 단계를 거쳐 짬뽕에 넣어준다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깐풍 소스까지 더해주면 깊고 화끈한 맛을 자랑하는 독특한 냉짬뽕이 완성되는 거라고 합니다. 덕분에 뜨거운 짬뽕 못지않게 화끈한 불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냉짬뽕만 먹기가 웬지모르게 좀 아쉬운데요. 이색적인 차가운 짬뽕을 더 맛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또 하나의 별미는 바로 목화 꽃 탕수육이라고 합니다. 마치 목화 꽃이 몽우리를 틔운듯한 모양의 하얗고 동그란 돼지고기 탕수육은 먹기 전부터 눈으로 감탄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게다가 접시에 각종 소스를 이용해 그려낸 화려한 꽃 그림도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는데요. 인증샷을 찍지 않을 수 없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저 한 끼 때우기 위해 찾아가는 중식집이 아니라 요리로 만들어진 화려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는 고급스러운 중식당의 느낌인데요. 데이트 때 식사 장소로도 충분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군봉묵은지김치찜

    주소 : 인천 연수구 비류대로150번길 13

    연락처 : 032-832-356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