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7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6회 방송 남해 추억의 노포 돼지갈비 식당 위치는?

     

    돼지갈비소금구이, 양념돼지갈비 두 메뉴로만 손님들의 입맛을 확 사로잡은 고깃집이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외관만 봐도 명백한 노포 맛집이라고 느껴지는 이곳은 지금까진 아는 사람들만 들른다는 숨은 맛집 같은 곳이었지만 이제는 방송을 통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들르게 될 것 같아 좀 힘드시진 않을까 합니다. 연세가 87세신데도 너무나도 정정하신데 100세 시대라는 말이 확 와 닿게 하시는 동안 미모를 보여주셨습니다. 연탄불로 고기를 구워 먹는 곳인데 독특한 모양의 고기 불판을 사용하고 있는데 무려 40년이나 된 불판이라고 합니다. 선홍빛 자태가 아름다운 얇게 포 뜬 돼지갈비는 너무 매력적인데요. 불판에 난 커다란 구멍들 덕분에 돼지기름은 잘 빠지고 화력은 더해지고 꼭 한 번 가서 먹어보고 싶은 곳입니다.

     

    아무래도 방송 직후에는 혼자서 많은 손님들을 감당하기에는 힘드실 수 있으실 것 같기에 조금 날짜를 시간을 두고 들러보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피크 시간대에는 왜인지 웨이팅을 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손님들이 오면 항상 직접 구워주신다고 하는데 이런 정성 하나하나가 손님들의 입가에 미소를 저절로 짓게 해주는 것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괜히 추억의 노포 돼지갈비라고 불리우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비가오면 참 운치있고 기분이 좋게 만드는 곳이라고 하는데 단골 손님들에게는 이렇게 방송을 타는 것이 좀 아쉬울지도 모르겠네요. 혼자만 알고 싶은 맛집일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화랑갈비

    주소 : 경남 남해군 남해읍 화전로38번길 21-1

    연락처 : 055-864-2360

    * 주인장 홀로 운영중이시기 때문에 가능하면 방문을 자제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