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6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65회 방송 돼지 한 마리에서 딱 한 점 까치살 식당 위치는?

     

    까치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까치살은 돼지 한 마리에서 딱 한 점만 나온다는, 귀하디 귀한 부위로 갈비 덧살이라고도 불립니다. 사실 다양한 돼지고기 특수부위 중에서도 까치살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지 않으세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아주 매력적인 부위가 바로 까치살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 한마리 당 200g 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이 고깃집에서는 제주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제주산 돼지고기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예약없이는 방문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입니다. 더군다나 앞서말한 까치살은 극소량만 나오기 때문에 판매하는 수량도 많지 않아 서둘러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까치살을 비롯해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천겹살, 꼬들꼬들하고 쫄깃쫄깃한 덜미살, 쫀득함과 항정살의 아삭한 식감이 누구에게도 뺏기고 싶지 않을 정도로 끝내준다는 뒷고기까지. 그도 그럴것이 제주도에 가지 않아도 신선한 제주산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맛볼 수 있는 것도 참 좋은점인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의 재료들도 신선하고, 고기 질도 좋아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육즙 가득하고 씹는 식감이 아주 호사스러운 제주산 돼지 까치살과 천겹살, 뒷고기 등 부위별로 맛볼 수 있는데다가 직접 고기를 먹기좋게 구워주기까지 하니 최상급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기먹는 방법이야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이 고깃집에서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를 함께 나오는 갈치속젓에 찍어 먹는것이 또하나의 별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곁들이지 않고 상추에 고기만 싸서 먹는것을 더 선호하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기를 조금 남겨두었다가 양푼비빔밥에 작게 잘라 넣고 함께 비벼 먹으면 신선한 육회 비빔밥보다도 훨씬 맛이 끝내줄것만 같습니다.

    물론 삼겹살도 맛있지만, 좀 더 특별하고 맛있는 돼지고기가 먹고싶다거나, 까치살과 천겹살, 덜미살 등 특수부위가 생각날때 방문해보면 좋을듯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제주육돈가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길 41 1층

    연락처 : 0507-1440-525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