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3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5회 방송 돼지의 신세계 돼지곰탕 식당 위치는?

     

    돼지곰탕의 투명한 신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식당을 만나본다고 하는데 돼지국밥은 많이 들어 봤지만 곰탕은 처음 접해보는지라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음식입니다. 물김치와 깍두기 토하젓 이렇게 세가지만 나오는데 보통 물김치가 나오는 곳은 없는데 이곳에서는 이 물김치의 시원한 맛이 오히려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맛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식당 주인장 분의 어머니가 강원도 분이라서 전화해서 배우신 것이라고 하는데 친정 어머니의 손맛을 이은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상큼한 맛이 날 것 같은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물김치와 찰떡궁합이라는 육즙폭발 돼지수육! 부추까지 덮여 나오는데 정말 정갈하고 깔끔한 비주얼은 군침이 돋게 만듭니다. 손님상에 내 놓을 때 한 번 더 데쳐서 나오기 때문에 촉촉한 맛과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다고 합니다. 삼겹살 부위를 사용해서 기름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고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더 많이 난다고 합니다. 헤어 나올 수 없는 맛의 매력은 1차로 삶고 2차로 압력솥에다 한 번 더 쪄낸다고 합니다. 압력솥에 찌면 육즙이 손실되지 않을까 하지만 씨국물에 데쳐서 육즙 코팅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전혀 육즙이 손실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곳만의 특별한 비법인 것 같네요.

     

    신장개업 7년만에 돌풍을 일으킨 돼지곰탕은 나오자마자 시선을 집중시키는데 방송에서 나온 소면은 1000원을 추가해야 한다니 참고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마치 갈비탕 같은 느낌인데 국물을 한 입 먹는순간 맑고 시원하고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 계속해서 국물만 먹게 된다고 합니다.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느껴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들러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서울곰탕

    주소 : 서울 중구 장충단로7길 28

    연락처 : 02-2279-831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