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15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8회 방송 고성 대왕문어 한 상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오늘은 류진 배우와 함께 대왕문어 등장이오! 대왕문어를 구경하기 위해 경매장으로 먼저 찾아가보는데요. 정말 캐르비안의 해적에서나 몰 것 같은 문어를 만나보는데 키로수가 무려 10kg가 넘는 엄청난 사이즈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직접 만져보게 되면 깜짝 놀라고 말 것 같은데요. 사이즈가 무려 30kg에 육박하는 사이즈입니다. 강원도 고성에서 놓치면 안되는 맛이라고 하는데요. 고성군 초성면으로 가보게 되면 문어요리 퍼레이드를 즐겨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식당은 오션뷰로 먹기도 전부터 뷰를 맛으로 먹을 수 있는 바다 한술을 즐겨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문어국밥, 문어전, 문어초회 등 문어로 만나볼 수 있는 요리들은 다 만나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과묵할 것 같은 류진 배우는 생각보다 말이 많은 타입이라서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잘 삶은 문어 다리살의 뻔한 문어숙회가 아닌 문어초회가 가장먼저 나오는데 얇게 썰어낸 비주얼을 보니 먹기도 편하고 식감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보기만 해도 정말 큰 굵기를 보니 모양새만큼이나 맛도 일품이라고 합니다. 양념장이 따로 없어도 간이 딱 맞는 신기한 맛이라고 하는데 당장이라도 먹어보고 싶네요.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볼법한 정갈하고 맛까지 있는 문어초회로 시작을 정말 깔끔하게 즐기는 것을 보니 저도 이 코스대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미역, 오이, 문어 삼합으로 먹으면 맛의 변주가 기가 막힌다고 합니다. 그리고 문어전이 나오는데 바삭하게 튀기듯 구운 비주얼이 식감이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맛이 퍼질 것 같은 매력적인 맛입니다. 마지막으로 문어국밥! 이런 음식이 진짜 존재한다니 꼭 서울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하는 국밥인데요. 이 국밥 한그릇이면 하루 피곤했던 몸이 사르르 녹아 내릴 것 같습니다. 특히 국물 맛이 숟가락을 내려 놓을 수 없게 만든다고 합니다. 대왕문어 한 상을 제대로 즐기는 모습을 보니 참 부럽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베짱이문어국밥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학정길 12 3층

    연락처 : 033-632-118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