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8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7회 방송 맛의 정상 청계산 고수 밥상 콩 본연의 맛 숨두부 콩탕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청계산 고수 열전으로 숨두부와 콩탕을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여느 두부와는 다른 모양새를 띄고 있어 독특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국물이 많은 숨두부는 처음 보았는데요. 콩물로 고소함을 더한 것이라고 하는데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이렇게 가까운 곳에 이런 맛집이 숨어 있었다니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가끔은 산도 타고 그럴 정도로 자주 들르는 곳인데 도대체 어디에 숨어 있었던건지 꼭 한 번 들러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찌개 두부보다 더 부드러운 숨두부의 식감이 참 신기하다고 하는데요. 강한 고소함이 입 안 가득 퍼쳐 속도 편하고 맛까지 겸비하고 있는 것이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백태와 서리태 두 가지 맛을 살리기 위해서 따로 조리하여 섞이지 않도록 반반 두부를 만들어 내고 있다는데요. 압력을 가자히 않고 자연스럽게 시나브로 두면 간수가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맛이 무첨가로 이룬 본연의 맛을 느껴볼 수 있어 사람들이 그렇게나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다음 요리는 이 두부 요리집의 히트작이라고 하는데요. 정갈한 그릇부터 예쁜 비주얼을 보여주는 콩탕은 보자마자 향을 맡고 한 입 입에 넣자마자 빠져드는 맛에 깊게 빠진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고소하고 달달한 맛은 그 많은 콩탕 중에서도 가장 깔끔한 재료 본연의 맛으로 승부를 보는 부분이 매력적인 곳이라고 합니다. 진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의 식당인데요. 딱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인지라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들러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부모님도 참 좋아하실 것 같은데 같이 가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리숨두부

    주소 : 서울 서초구 원터4길 7

    연락처 : 02-578-170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