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1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20회 방송 바다가 한 상에 해산물 60첩 횟집 식당 위치 인천 촬영지 장소 어디?

     

    인천 중구 연안부두쪽에 위치하고 있는 오늘의 주인공은 바다가 한 상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푸짐한 해산물 60첩 메뉴를 만나본다고 합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이 많은 것을 다 먹을 수 있을지가 의문이 들 정도로 많은 양이 나오는데요. 기본으로 3~4인상이기 때문에 이정도 양이 나오긴 하는데 이건 넷이 먹어도 정말 과분할 정도로 많은 양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정말 다 먹고 가시는 분들이 얼마나 되실지 직접 한 번 눈으로 확인을 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을 최소 3명은 모아서 방문을 해야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제 주변에는 해산물파가 거의 없어서 들러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좀 아쉽기는 하지만 나중에 어떻게 기회가 닿게 된다면 꼭 가서 배터지게 먹어보고 오고 싶네요.

     

    기본적으로 활어회 1접시와 60첩 반상이 나오며 코스를 단계를 높힐수록 랍스터찜이나 아구찜 등이 추가가 되니 본인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살아 있는 수족관에서 바로 건져내서 먹는 것을 활어라고 하는데 그만큼 수요도 많고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 활어회를 취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며칠간 냉장 숙성시켜 먹는 선어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좋아하시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즉 회를 떠서 바로 내는 것은 활어회 냉장 숙성 시킨 후 내는 것을 선어회라고 합니다. 활어라는 생선이 있는 것이 아닌 바로 내서 먹는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선한 상태로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감면에서는 활어회랑 선어회의 차이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도 하지만 안전하게 먹기 위해서는 오히려 선어회 쪽이 더 안전하다고도 합니다. 그 이유는 숙성시키는 과정에는 남아있는 유해 미생물이나 기생충이 상당수가 제거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해충약들을 다 잘 챙겨서 드시기 때문에 그냥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자연산 활어회의 맛이 참 궁금한데 시간내서 한 번 꼭 가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인천항구횟집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연안부두로75번길 34

    연락처 : 032-885-057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