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1월 14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37회 방송 왕십리 7천원 집밥 백반 그리운 추억의 왕십리 밥상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왕십리와 이웃한 성수동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에서 하석진 씨와 함께 7천원 집밥 백반으로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외관부터 심상치 않은 비주얼을 자랑하였는데요. 정말 집 같은 실림집의 느낌이 강하게 나는 곳입니다. 메뉴 가짓수가 상당히 많아서 고르기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12가지 반찬이 나오는 가정식 백반을 주문하였는데요. 작은 잔칫상 같은 소시지볶음, 어묵볶음, 콩자반, 멸치볶음, 고구마줄기조림, 도라지무침, 호박장, 무조림, 들깨미역국, 우렁된장국, 푸짐한 밥까지 이 것이 7000원 백반이라고 합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라도 밥상이라니 정말 반가운 기분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메인 메뉴는 항상 바뀐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먹던 도중 독특한 나물 반찬이 하나 있었는데요. 질경이로 만든 나물 반찬으로 길이나 들에서 흔이 자라는 풀이라고 합니다. 쓴맛이 적어서 나물 또는 약으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저도 아직까지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데 한 번 먹어보고 싶은 나물입니다. 질경이는 밟힌 개체를 통해 다른곳에 또 밟히면서 수정을 하여 개체수를 늘린다고 하는데요. 자연을 알고보면 참 신비로운 것 같습니다. 7천원 집밥 백반 꼭 먹어보고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신명먹거리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5길 19

    연락처 : 02-464-807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