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오늘은 군림지경이 오픈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시작과 동시에 점검이 들어가더니 연장 3연타를 하며 오후 5시 30분 까지 연장하며 무려 6시간이라는 연장 시간을 기록하였습니다. 예전에 라스트 오리진이 기억나게 해주는 점검이었습니다. 그런데 뭐 어쩌나요 그래도 게임이 재밌으면 하게 될텐데 게임은 한번 해봐야 하지 않겠나요?ㅎㅎ


    공포의 서버 점검 6시간 흐..


    일러스트는 상당히 괜찮다

    점검이 끝나기 전에는 다운로드가 미리 가능했기에 설치하고 일러스트를 조금 구경했습니다. 그런데 일러스트는 상당히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그림체이기도 하고 오묘한 느낌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일러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테일즈 위버가 떠오르는 감성적인 느낌이랄까요? 인게임도 이런 느낌이 나기를 기대했지만 역시 일러는 일러일 뿐인가봅니다.


    사전 설치에서도 꽤 많은 일러를 넘기며 보여주는데 일러 작가는 정말 잘 뽑은 것 같습니다 ㅎㅎ


    점검이 끝난 후 접속 ERROR!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습니다. 접속과 동시에 사람이 많이 몰린건지 Connection Error를 보여주며 접속이 불가했습니다. 안정적으로 접속이 된게 7시가 넘어서였던 것 같네요. 그냥 기다리지 말고 쉬다가 저녁에 접속할걸 그랬나봅니다.


    드디어 게임 진행..

    드디어 힘들게 접속을 해 게임을 진행해봤습니다. 초기 화면은 여타 게임들과 다를 것 없이 그냥 평범한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금방 삭제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이라는 안내봇이 열심히 설명을 해주긴 하나 너무 단순하고 초반부터 오토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킵을 마구 눌러줬습니다.


    이동 방법이 왜 필요할까요 오토가 알아서 해주는데 ㅎㅎ


    그리고 퀘스트를 깨던 도중 수령에서 "잘못된 조작"이라며 에러가 나더군요. 이 부분은 금방 캐치해냈는지 5분 이내로 패치가 다시 올라와 재접하니 정상 진행되었습니다. 몬스터도 제대로 못 잡아보고 삭제할뻔 했어요.


    사냥도 하고 UI도 이것저것 조작해보니 타격감도 별로 오토 게임 OK 조작도 불편 가독성도 불편 UI도 불편 현질 유도 심함 고로 바로 삭제하였습니다. 일러스트만 보고 나름 기대했던 군림지경 이렇게 게임을 제대로 해본지 1시간도 안돼서 이별을 하게 되는군요. 언제쯤 제대로 된 게임이 나올까요. 안타깝습니다.


    요즘엔 게임을 하면 즐기는 느낌이 아니라 일을하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듭니다. 돈도 좋지만 제발 재밌는 게임좀 만들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