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2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29회 방송 모란시장 돼지부속구이, 가마솥통닭, 수수부꾸미, 메밀전병 식당 위치는?

     

    수도권에서는 보기 어려운 오일장이 열리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5일에 한 번 열리는 이 오일장은 매월 4일, 9일, 14일, 24일, 29일마다 상인들이 모여 점포를 열고 장사를 하기도 한다는데요. 이곳은 바로 경기도 성남시의 위치한 재래시장 바로 모란시장이라고 합니다. 아마 모란시장 않가본적은 있어도 왠만한 분들은 아실텐데요. 저도 어릴때 부모님 따라서 약재사러 따라갔던 적이 몇번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설이 많이 깨끗해져서 지금은 옛날과는 모습이 다르다고는 하는데요. 아무리 그래도 시장은 시장만의 푸근한 인심과 향취가 풍기는것 같습니다. 이곳 모란시장에서는 볼거리도 많지만 먹거리도 아주 많다고 합니다. 펄판 위에 구워지는 돼지부속구이부터 가마솥통닭, 메밀전병과 수수부꾸미까지 다양하다는데요. 돼지부속구이는 만 원짜리 한 장만 있으면 원하는 만큼 무한리필로 즐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인장께서 직접 만든 특제 양념장에 고추가 들어가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때문에 맛은 한 층 업그레이드 해주면서, 많이 먹어도 물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단돈 만 원에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나는 뜨거운 철판 위에서 볶아지는 돼지부속구이 즐기러 모란시장으로 출동해야겠네요. 뿐만 아니라 이열치열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가마솥 통닭집은 오일장을 다니는 청년 사장님이 주인장이라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 맛있는 가마솥통닭을 내놓기 위해 땀 흘리는 젊은 사장님이 참 대단해 보이는데요. 갓 튀긴 맛있는 통닭만 내놓기 위해 반죽도 항상 직접 만들고, 지글지글 끓는 기름이 담긴 가마솥 앞에서 땀 뻘뻘 흘려가며 치킨을 튀기는 고단한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돼지부속구이와 가마솥통닭에 이어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음식은 바로 수수부꾸미와 메밀전병이라는데요. 메밀 반죽에 김치를 올려 돌돌 말아진 메밀전병, 그리고 수수 반죽에 달콤한 팥을 넣어 만든 수수부꾸미는 자꾸만 손이 가게 만든다고 합니다. 주인장 부부의 고향이 강원도라고 하네요. 매콤한 김치와 달콤한 팥 그리고 쫄깃한 반죽의 조화로움이 후덥지근한 여름에 딱 알맞는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춘향골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71-1

    연락처 : 031-753-552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