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7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6회 방송 남해별미 도토리묵 멸치쌈밥 식당 위치는?

     

    멸치라고 해서 굉장히 비리다고 생각하기 일쑤지만 막상 먹어보면 이 비린내를 느껴볼 수도 없을 정도로 깔끔하다고 합니다. 카스 공법이라고 해서 영하 55도에 급냉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보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맛의 변화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놓칠 수 없는 남해별미라고 하는데 기본 찬 한 상부터가 귀하게 농사지은 각종 나물반찬들부터 시작을 하는데 특히 유자무짠지라는 반찬이 가장 눈길을 끌었습니다. 상큼한 별미라고 할 정도로 자연스레 입꼬리가 올라가게 만드는 매력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차를 끓여서 따뜻하게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렇게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맛이 참 궁금하네요.

     

    그리고 찰랑찰랑 진짜 도토리묵은 탱글한 비주얼이 쌈싸름하고 사르르 녹는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합니다. 식전에 속을 달래주기에 아주 적합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런데다가 구수하기도 하고 오묘한 맛이 취향저격을 제대로 한다고 합니다. 양념을 과하게 하지 않아 도토리묵 본연의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메인음식인 멸치쌈밥이 등장하는데 자박하게 조린 비주얼이 참으로 눈길을 깊게 끌어 당깁니다. 직접 농사지은 배추로 만든 묵은지에 무청까지 남해에서는 별미라고 하는데 통째로 즐겨도 되기 때문에 한 번 먹어보고 입맛에 맞으면 자꾸만 찾게 되는 별미라고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재두식당

    주소 : 경남 남해군 상주면 남해대로 918-6

    연락처 : 055-862-602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