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7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05회 방송 아버지 과수원에 지은 딸의 한옥 위치 예약 연락처 어디?

     

    이번주 촌집 전성시대 코너에서는 아버지가 일군 과수원에 지은 딸의 한옥집을 찾아간다고 합니다. 한국 최남단에 위치한 전라남도 해남에는 지금껏 봐왔던 촌집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한옥 민박집이 있다고 합니다. 축구장 5개 크기를 자랑하는 이곳은 대지만 1만 평에 달한다는데요. 한눈에 담기 버거울 정도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이 촌집에는 본채와 안채, 사랑채, 별채, 창고까지 총 5채가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바닷가에서 5분 거리에 자리해있어, 조금만 가면 넗게 펼쳐진 남해 바다를 감상할 수도 있고, 한옥집 앞에는 끝이 안보일만큼 넓은 정원이 펼쳐져 있다고 합니다. 웅장한 정원에는 약 100여가지의 꽃과 나무들이 가득 심어져 있는데. 이 집터는 주인 김순란 씨의 고향집이자 부모님이 운영하시던 과수원이었다고 합니다.

     

    생전 나무를 좋아했다던 주인장의 아버지는 100여년 전 이곳에 삼나부와 편백 등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심어놨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과수원을 정리하고 지금의 멋진 정원으로 가꾸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주인장은 매일 이 어마어마한 크기의 촌집을 혼자 관리하는것이 쉽지 않아 고군분투하지만, 언제나 부모님과 함꼐 있는것만 절로 힘이 난다고 합니다. 20년 전 김순란 씨는 귀촌하면서 아버지가 키운 고목들로 뼈대를 세우고, 집 앞마당에 있는 황토로 뼈대에 살을 붙여 100년 된 고향집 바로 옆에 하나씩 전통방식의 한옥을 짓기 시작했다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한옥이 총 4채라고 합니다. 안채와 독채, 사랑방, 찜질방에서는 편안하게 하루 묵어갈 수 있도록 숙박시설도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해남에 여행갈 때 숙박시설 찾고 계신분들은 이곳을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현대식 펜션만큼 편하진 않을수도 있지만, 온정 가득한 주인분의 친절함과 숙소 주변으로 펼쳐진 풍광에 피로가 녹아내린다고 하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함박골큰기와집

    주소 : 전남 해남군 북평면 차경길 48-10

    연락처 : 061-533-096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