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4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72회 방송 교동도 부부의 짠내 나는 바다 인생 새우젓, 젓새우, 꽃게, 병어, 마른새우 구매 연락처 어디?

     

    이번주 부부별곡 코너에서는 교동도 부부의 짠내 나는 바다 인생편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인천 강화군 교동면 남산포 선착장에 딱 하나 있는 상점을 운영하는 충영호라는 배를 몰고 계시는 선장님 부부는 게절에 따라 직접 잡은 꽃게와 마른새우, 병어, 숭어, 새우젓 등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종종 선장님 부부가 새우젓을 담그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는데요. 산지에서 직접 잡아 바로 만드는 만큼 맛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직접 가지 않고, 전화 전화주문으로 전국 택배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시중에서 파는 새우젓은 사실 국내산이 맞는지 의심스러울때가 있는데, 이곳에선 직접 눈으로 보고 살 수 있으니 믿음이 갑니다.

     

    예전에는 꽃게튀김이나 찜을 판매하기도 하셨던것 같은데, 지금도 음식 장사를 하고 계신지는 확인이 되지 않아 직접 가봐야 알 수 있겠네요. 사실 교동도는 민간인 출입통제선에 위치하고 있어서 출입증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 교동도에 위치한 대룡시장은 마치 과거로 시간여행이라도 간 듯 1970년대의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다고 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곳이라 그런지 모르겠으나 국내에 출입증이 있어야 갈 수 있는 곳이 있다라는게 신선하기도 하네요. 특히 선장님 부부가 운영하는 충영호가 있는 남산포는 수영해 탈북해 올 정도로 북한과 아주 가까운 곳이라는데요. 군사 작전지역이기도 해서 왠지 모를 삼엄함이 느껴질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가보고 싶어지는 곳이긴 한데요. 주말에 시간을 내서 대룡시장에서 추억여행도 즐기고, 교동도 선장님 부부네 들러서 새우젓과 꽃게도 사오면 될것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충영호

    주소 : 인천 강화군 교동면 읍내리 360-32

    연락처 : 010-3888-942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