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0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00회 방송 40년 전통 청국장집에 수족관이 있다 물회 식당 위치는?

     

    수족관이 있는 특별하면서도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청국장집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서울 서초구에는 특별한 맛과 든든함으로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동네 주민들의 허기를 가득 채워주고 있는 서울특별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청국장 하나로 연 매출이 무려 8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 가게의 청국장은 구수하면서도 담백함은 물론이고, 청국장 특유의 큼큼한 냄새가 심하지 않아 청국장을 잘 못먹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유독 이집의 청국장이 맛있는 비결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시판용 청국장을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40년 전 청국장을 만들어 파시던 어머니에게 배운 방법 그대로 직접 띄우는 수제 청국장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청국장 만드는데는 손도 많이 가지만 그만큼 시간과 노력뿐만 아니라 정성이 가득 담겨있다는데요. 국내산 콩을 12시간 불린뒤 또 12시간을 삶는다고 합니다. 그다음 유기농 지푸라기 위에 삶은 콩을 올리고 삼배를 덮어, 뜨끈뜨끈한 황토방에서 3일 동안 발효시켜주어야만 냄새는 덜하면서도 훨씬 담백한 청국장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기본 청국장도 좋지만, 여기에 취향에 따라 한우 또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청국장 메뉴를 선택하면 고기의 담백함을 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가게의 특별함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날이 더워지는 여름철에 청국장 만큼이나 인기있는 메뉴는 바로 물회라고 합니다. 청국장집에 왠 물회? 평소 생선회 뜨는것을 즐기는 주인장이 여름 메뉴를 연구하다가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족관에서 잡은 쫄깃한 활어회에 살얼음을 동동 띄운 시원한 육수가 더해진 물회 한그릇은, 후끈후끈한 무더위를 싹 날려버리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활어 물회 말고도 한우육회가 들어간 물회도 있어서, 생선을 안좋아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물회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청국장과 물회라는 조화가 어색하면서도 왠지 모르게 어울리는듯 한데요. 이와같은 특별함이 있기에, 이곳이 바로 서울 특별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삼백청국장

    주소 : 서울 서초구 마방로10길 34-5

    연락처 : 02-575-673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