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5월 28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2회 방송 백운산 명물 고부의 옛날 쑥 붕어빵 가게 위치는?

     

    광양은 어머니의 품처럼 따뜨하게 감싸 안고 있는 백운산이 있다고 합니다. 백운산을 찾은 등산객들에게는 참새 방앗간 같은 필수 코스로 자리잡고 있는 붕어빵 가게가 있다고 합니다. 53년 동안이나 붕어빵을 구워낸 주인장은 베트남에서 온 며느리 김혜린씨가 손발을 맞추며 운영을 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1년 내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 집 비기는 바로 쑥 가루를 넣은 반죽이라고 하는데 시아버지가 반죽을 만들고 며느리는 야무진 손끝으로 붕어빵을 구우며 환상의 팀플레이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쫄깃한 반죽에는 은은한 쑥 향과 달지 않은 적당한 팥소의 조화를 만나게 되면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자꾸만 다시 찾게 되는 매력적인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백운산 명물로써 자리를 잡고 있는 이곳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하는데 나중에 산을 탈 일이 생기면 꼭 한 번 가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방송 직후에는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찾아갈지 모르겠네요. 마침 날씨도 좋아 산을 타는 사람들도 정말 많아진 시기라서 더 붐빌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옛날쑥붕어빵

    주소 : 전남 광양시 옥룡면 신재로 735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