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5월 24일 화요일 KBS <6시 내고향> 7539회 방송 경기도 구리 추어탕 식당 위치 어디?

     

    몸이 허할때 어김없이 떠오르는 것은 바로 이 추어탕입니다. 이 외에도 산낙지, 문어, 백숙 등 다양한 몸보신 요리들이 많이 있지만 간편하면서도 먹자마자 힘이 불끈 나는 음식은 이 추어탕을 따라올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한달에 두세번은 직접 식당을 찾아가서 먹을 정도로 참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한그릇 먹고나면 진짜 든든하다는 느낌이 확 들기 때문에 참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저는 또 통으로만 먹고 있는데요. 그 비주얼과 식감이 부담스러워 먹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소리를 듣고나서는 내가 특이한 것이었구나 싶었습니다. 막상 먹어보면 진짜 별거 없이 식감도 좋고 참 맛있는데 말이죠.

     

    이곳은 무려 40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곳으로 미꾸라지와 메기를 사용해서 추어탕과 메기매운탕을 정말 맛있게 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수족관을 설치하여 살아있는 재료를 바로바로 사용하고 있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구리 전통시장 골목 안쪽에 있어 숨은 맛집으로 불리우고 있다고 하는데 이런 곳을 또 고향노포에서는 어떻게 찾아낸 것인지도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추어탕도 제가 다니는 곳에 비하면 정말 가격대도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전라도 경상도처럼 막 먼 거리는 또 아니기 때문에 한 번 먹으러 가보는데는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추어튀김도 하나 시켜서 같이 먹어보고 오도록 해야겠습니다. 벌써부터 그 담백한 맛이 딱 느껴집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충남추어탕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안골로97번길 49-1

    연락처 : 0507-1334-6178

     

    이미지 출처 : 6시 내고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