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5월 12일 목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780회 방송 솜사탕 족발탕 중식당 위치 입에서 살살 녹는 족발의 정체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하고 있는 오늘의 주인공인 이곳에는 입 안에 넣자마자 녹아버리는 족발이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름만 들었을 때는 솔직히 이게 맛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단 음식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아 보였습니다. 솜사탕 족발탕 이라는 신박한 메뉴를 개발한 주인장은 맛있는 음식뿐 아니라 SNS와 비주얼에 열광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모양의 솜사탕을 올린 족발탕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먹기 전에는 눈과 입 모양 스티커를 떼어내고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SNS를 노리기에는 충분한 전략인 것 같습니다.

     

    특수부위인 돼지 족발은 무엇보다도 냄새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돼지 족발의 냄새를 완벽히 잡아 줄 주인장만의 비법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맥문동 커피와 고량주가 비법! 이 재료로 냄새 싹 잡은 족발에 갖은 채소와 통문어, 새우, 갑오징어 등 싱싱한 해산물을 볶은 후 청양고추와 산초로 매운맛을 낸 소스에 볶듯이 끓여 준 후 솜사탕을 얹으면 그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솜사탕 족발탕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하루 20kg 설탕을 서너 포씩 버려가며 솜사탕을 연습했다는 주인장은 처음에는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메뉴 자장면에 솜사탕을 얹었었다고 합니다.

     

    자장소스에 설탕을 빼고 조리 한 후 솜사탕으로 단맛을 내고 나니 솜사탕이 녹으면서 코팅 역할을 해 반짝반짝 윤이 나는 비주얼은 덤 오히려 끝맛에서 풍미가 느껴지는 극강의 단짠을 얻어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손님들 대만족 시키며 대박집 대열에 합류하였고 쫀득 고소한 족발에 해산물이 그득한 족발탕에 솜사탕을 얹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솜사탕 올리고 매출까지 쭉 올린 대박집을 찾아가 본다고 하는데 어떤 맛일지 실제로 한 번 먹어보고 싶긴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객잔 by 미스꾸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161번길 45

    연락처 : 0507-1324-896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