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26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37회 방송 호떡 굽는 엄마 인절미호떡 가게 위치 촬영장소 어디?

     

    특히 겨울에 길거리에서 정말 많이 찾아서 먹었던 먹거리가 바로 이 호떡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 겨울에는 밖으로 나갈 일이 거의 없어서 그런지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너무 돌아다녀서 호빵, 호떡, 붕어빵 등 정말 다양하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처럼 밖으로 편하게 돌아다니는 기억이 이제는 스멀스멀 사라져 가는 것 같은데 하루빨리 그때처럼 재미있는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상황이 많이 좋아진 편이기도 하고 곧 있으면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렇게 압박이 크게 느껴지지만은 않는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소개가 될 호떡 굽는 엄마가 선보이는 인절미호떡 그리고 찹쌀꽈배기는 이미 동네에서는 인기가 굉장히 좋은 명물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라고 합니다. 인절미를 사용하여 더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잡아낸 것이 특징일 것 같은데요. 날씨가 더워져도 이 두가지 먹거리는 딱히 호불호 없이 찾게 되는 굉장히 매력적인 간식거리라고 생각합니다. 메인 음식으로는 조금 부족할 수도 있지만 간식거리로는 이만한 게 또 없을 것 같네요. 가성비도 좋고 안에 꿀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당이 떨어졌을 때 먹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가서 먹게 되면 워낙 회전률이 좋기 때문에 바로 튀겨주는 그대로 먹게되어 바삭하고 촉촉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치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역 8천 출구에서 200m 안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니 근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한 번 먹으러 가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집 가까운데 이런 먹거리가 위치하고 있으면 은근히 자주 찾아가게 되는거 다들 아시죠?ㅎㅎ 하지만 저는 최근에 이사를 오게 되면서 주변에 먹거리가 거의 없는 곳으로 와버린 상태라서 그런지 오히려 평소보다 덜 먹게되어 살이 빠지는 느낌이 듭니다.

     

    1인당 6개까지만 구매가 가능하며 재료가 소진될 경우에는 조기에 마감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멀리에서 찾아가시는 분들은 조기마감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조금은 일찍 방문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오픈은 10시30분이니 점심쯤에 간식처럼 먹으러 가보시는 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포장해서 가는 경우에는 전자렌지나 후라이펜에 30초 정도만 데워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이왕 먹는거 눈 앞에서 만들어 주셨을 때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베스트일 것 같습니다. 아직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맛이 참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오랜만에 광명에 친구도 만날겸 겸사겸사 광명시장에 들러 인절미호떡도 먹어보고 오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떡 굽는 엄마의 현란한 손놀림과 노하우도 구경해볼 수 있고 마침 날씨도 좋아서 야외로 놀러가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해피니스찹쌀꽈배기&호떡

    주소 : 경기 광명시 광명로918번길 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