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2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4회 방송 목포 오거리를 지키는 홍어 노포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홍어는 누군가는 정말 싫어하고 누군가는 정말 좋아하는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코가 뻥 뚫리는 그 향과 맛 때문에 저한테는 굉장히 호감으로 다가오는 음식입니다. 오래 삭힐수록 향이 진하게 나기 때문에 향이 진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삭힌 홍어를 꼭 먹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려봅니다. 오늘 소개되는 목포 오거리 홍어 노포는 20년째 홍어 집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시는데요. 부부가 함께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하시는데 진도에선 예부터 잔칫날에는 빼놓을 수 없었던 음식이 바로 이 홍어라고 합니다. 품질에는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오로지 흑산도 홍어만을 고집한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흑산도 홍어를 잡아 자식 학비를 댄다고 했을 정도로 정말 값이 많이 나가는 귀한 생선입니다. 지금도 전혀 값은 내려가지 않고 귀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좋은 홍어를 취급하고 있다니 꼭 한 번 가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지금은 첫째 딸과 사위가 함께 이 식당을 이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랫동안 남아있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비주얼 자체는 가오리과의 사촌으로 생김새나 크기가 굉장히 흡사합니다. 하지만 색과 맛이 다르다고 하는데 이를 한번에 분별해낼 수 있다는 것도 좀 신기할 정도입니다. 저라면 상당히 오래 봐야만 두 생선의 종류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홍어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그나마 좀 덜한 가오리로 입문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회냉면이나 빨갛게 무쳐서 나오는 것들은 홍어가 아닌 가오리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흑상도 홍어는 성안 남성의 손바닥만한 크기가 10만원이나 될 정도로 값이 상당히 나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맛이 좋다는 뜻일텐데 꼭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덕인홍어집

    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73번길 1-1

    연락처 : 061-242-3767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