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1일 금요일 KBS <6시 내고향> 7502회 방송 참게탕 참게장 재첩 요리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경남 하동에 위치하고 있는 참게요리 재첩요리 전문점이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참게탕, 참게장 그리고 재첩국 등 요리로 이미 방송에도 정말 상당히 많이 출연하신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연초에도 이미 한 번 출연을 했었던 적이 있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저는 기억이 나는 곳이네요. 참게탕 그리고 참게장 정말 어느 하나를 딱 선택하기를 힘들 정도로 매력적인 두 메뉴 모두 밥도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맛있다는 것만큼은 저는 확실히 알 것 같습니다. 참게로 만든 요리를 먹어보고 후회를 했던적이 저는 진짜 한번도 없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워낙 재료가 좋기 때문에 진짜 너무 심각하지 않은 경우라면 맛없는 경우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재첩은 식용 조개로 잘 알려져 있긴 하지만 껍데기 길이가 2cm 내외로 굉장히 작은 사이즈라서 식용으로 먹는 다른 조개들에 비해서는 정말 먹을 것이 많치 않다는 것이 특징이지만 작은만큼 양으로 승부하기 때문에 막상 쌓여있는 것을 보게 되면 상당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바로 듭니다. 겉 모습만 봤을땐 정말 작고 볼품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엄청 풍부해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정말 작은 사이즈 조개 하나에 단백질이 농축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되면 굳이 힘들게 닭가슴살을 꾸역꾸역 먹는것보다 더 편리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 방법을 다들 생각은 해봤겠지만 안되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첩 안 먹어본지도 오래됐고 참게탕 참게장 안 먹어본지도 상당히 오래됐는데 오랜만에 한 번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해성재첩식당

    주소 : 경남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1877

    연락처 : 055-883-663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