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3월 25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5회 방송 부산 대구탕 대구뽈찜 식당 위치 촬영장소 어디?

     

    해운데 동북쪽 와우산의 꼬리부분에 해당하는 갯가인 미포에서 만나보는 속 시원한 대구탕을 만나본다고 하는데요. 미포항 방파제에서 열리는 새벽시장은 갓 잡은 해산물들을 구매할 수 있어서 참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합니다. 부산의 대표 먹거리 돼지국밥에 버금가는 매력을 갖고 있다는 대구탕을 만나본다고 하는데 정우가 강력 추천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거제 앞바다에서 많이 잡히는 대구 덕분에 발달이 많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부산 현지 사람들도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그만큼 뮤옇나다고도 하는데 저는 아직까지는 밀면만 알고 있었지 대구탕은 처음 들어봤습니다. 속이 그렇게 시원하다고 하는데요. 오늘 들러보는 곳은 연예인들도 정말 많이 들르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상당한 스타들이 들르는 곳으로 그만큼 맛이 검증이 되어 있다는 말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메뉴는 딱 두가지 대구뽈찜과 대구탕 두가지만을 취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한가지 메뉴에 집중하여 맛을 끌어 올렸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촐만 메뉴가 눈길을 확실히 끌었는데요. 허영만 식객은 대구를 맛있게 먹어본 기억이 없다고 하는데 이날에는 어떻게 먹었을지 기대가 되게 만들었습니다. 대구살 아낌없이 넣고 끓여내는데요. 반찬부터 출격시작! 기본 찬 한 상은 물김무침, 멍게젓갈 등 적당한 반찬들이 나오는데 멍게반찬이 이곳의 시그니처 반찬이라고 합니다. 보자마자 참을 수 없는 식욕을 자극하는데요. 구운 김에 멍게 젓갈을 싸서 먹었는데 밥까지 넣어서 먹으면 찰떡궁합이 따로 없다고 합니다. 포장을해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멍게젓갈이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요. 대표 메뉴인 대구탕은 도대체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합니다. 감탄을 부르는 부산 대구탕은 마치 삼계탕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기도 했는데요. 맑은 국물을 한 입 하고나니 평소에 먹던 대구탕인가 싶을 정도라고 합니다. 너무 진한 국물이 온 몸을 자극하며 무아지경으로 먹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에 대구를 싫어한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맛있게 먹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구도 생각보다 이렇게 버릴 곳 없이 맛있는 부위가 많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이곳도 꼭 한 번 들러서 먹어보고 싶네요. 대구쫄찜은 새빨간 양념 안에 숨어있는 뽀얀 속살을 만나볼 수 있는데 허영만 식객은 배워서 정신이 하나도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상당히 매운 맛이 많이 나는 양념장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우 배우는 매운 음식을 상당히 잘 드시는 것 같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아저씨대구탕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가길 31

    연락처 : 051-746-284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