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알아보기

    오늘은 냉장고에 오래동안 묵혀뒀던 맥주를 꺼내 마시려다가 유통기한을 보고 그냥 다른데다 활용해볼까 합니다.  보름정도는 지났어도 괜찮겠지 싶어서 한번 마셔봤는데 밍밍하고 맛도 시큼한 것이 속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 먹는 건 포기하고 어딘가에 활용할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았습니다.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기네스였는데 아쉽게 딱 보름정도를 넘겨버렸지 뭔가요. 이따 나가서 몇캔만 더 사와야겠습니다. 자 그러면 먹다가 남은 맥주 활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냉장고 냄새 제거

    냉장고 청소를 자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냉장고 관리가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이럴땐 먹다 남은 맥주캔을 버리지 말고 은은하게 나는 잡내를 한번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냥 따져있는 맥주캔을 냉장고 안에 넣어두기만 하면 됩니다. 냉장고 관리 참 쉽죠?


    2. 귀금속 세척

    저는 이 부분에 가장 눈이 반짝였습니다. 안그래도 최근에 녹슨 물건들이 많아 이 녹을 어찌 제거할까 생각하다 보니 결국은 화학적으로 제거하는 물품을 사야한다는 말에 그냥 사용하기로 결정.. 그런데 웬걸 이렇게 먹지 못하고 남는 맥주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귀금속을 맥주에 담가 두고 10~15분 정도 후 꺼내서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광택이 살아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3. 기름때 제거

    이 또한 녹을 제거하는 것도 비슷한 원리일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기름을 자주 쓰는 공간인 가스렌지 주변은 항상 기름때와 찌든때로 끈적끈적한 경우가 많습니다. 매번 닦아 주더라도 보지 못하고 놓친 부분들은 이미 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수준.. 이럴땐 이 맥주를 살짝 부은 후 10~15분 정도만 냅둔 뒤 수세미로 가볍게 밀어보세요. 그렇게 안 벗겨지던 때가 슥슥 밀리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족욕제

    마치 아로마 같은 효과인걸까요? 족욕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에 남은 맥주를 넣어 섞어준 후 족욕을 해보세요. 물로만 하는 것보다 혈액순환에 더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하루의 피로가 싹 날라간다고 합니다.


    5. 색 바랜 옷 살리기

    안 그래도 저는 흰티를 주로 입기 때문에 알게 모르게 은은한 때가 껴 있습니다. 이럴 땐 남은 맥주를 모아서 대야에 부어주고 색이 바랜 옷을 10분 정도만 담궈준 뒤 흐르는 물에 헹궈보세요. 눈이 부시게 하얀 새옷이 탄생됩니다. 아쉽게도 청바지에는 활용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일상 속에서 이렇게 활용할 부분이 많아는 걸 이제야 알았네요. 맥주는 먹지 않는 분들에겐 해당이 안되겠지만 혼술을 즐겨 하시거나 남는 맥주가 많다! 그런데 막상 먹을일은 없다 하시는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