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1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54회 방송 괴산 옥수수 달인 농장 위치는?

     

    충청북도 괴산은 옥수수축제가 열릴만큼 옥수수가 유명한 지역인데요. 그만큼 옥수수맛이 좋기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곳에도 달인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옥수수 농사만 20년이라는 정의영 달인이라고 합니다. 달인의 옥수수를 한 번 맛보면 절대 멈출 수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여차저차하여 옥수수와 특별한 인연을 시작으로 본인만의 특별한 요령을 갖고 옥수수를 따고 손질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옥수수 따는게 눈으로 봤을떈 그냥 툭툭 따면 되는것처럼 쉬워보이지만, 옥수수 따는것부터 기술이 필요하다는데요. 선인장 가시처럼 날카롭게 날이 서있는 옥수수나무 잎을 피해가면서, 옥수수 알이 상하지 않도록 정확한 부분을 한번에 잘라야 하기때문에 일반사람은 쉽게 따라하지 못하는 고난이도 기술을 요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달인이 낫 한자루를 한번 씩 휘두를 때마다 자로 잰듯이 일정한 길이로 옥수수들이 잘린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엄청난 속도로 어느새 자루에 옥수수가 차곡차곡 채워진다고 합니다.

     

    달인의 옥수수 따는것을 넉놓고 바라보게 된다는데요. 일정하게 잘 잘린 옥수수를 그냥 지나치기엔 아쉽겠죠? 맛있게 쪄먹어야 제맛인데요. 옥수수 따기 달인이 있다면, 옥수수를 맛있게 찌는 달인도 있다고 합니다. 잘 손질한 옥수수를 대형 가마솥에 무려 300개씩 넣고 달콤하고 고소하게 쪄낸다고 하는데요. 평범하게 물에 옥수수를 담그고 뉴수가 한스푼 넣고 찌는것이 아니라, 달인만의 비법 한 스푼에 뜸 들이기까지 마치면 극강의 쫄깃함과 찰진 식감을 자랑하는 찐옥수수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옥수수를 뜸들인다? 좀 생소하지 않으세요? 몰랐던 사실인데, 밥 뜸 들이는것처럼 옥수수도 뜸을 들이면 식감이 더 좋아진다고 하는군요. 방송을 본 뒤 집에서 한 번 따라해 봐야겠습니다. 맛있게 쪄진 달인의 옥수수덕에 매년 여름이면 사람들이 괴산을 찾을수밖에 없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두 달인은 옥수수 때문에 인생도 바뀌었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본방송을 통해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여름철 대표 간식인 옥수수. 저희 집에서도 매일 압력솥에서 옥수수 쪄지는 소리가 끊이질 않네요. 그런데 간혹가다 모양새는 이쁜데 맛은 맹맛인 옥수수가 한 두개씩 꼭 섞여있어서 억지로 먹는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달인의 옥수수면 맛없는 옥수수 먹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두천농장

    주소 : 충북 괴산군 칠성면 괴강로 468

    연락처 : 010-4024-119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