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7회 방송 68년 전통 의정부 제일시장 속 최연소 청년 반찬가게 위치는?

     

    의정부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는 제일시장은 한수이북에서는 규모가 가장 큰 현대화된 도소매시장으로 역사와 애환을 함께해 온 전통시장이라고 합니다. 무려  68년이라는 오랜 전통을 지켜온 의정부 제일시장에서는 27세의 젊은 청년 반찬가게 사장과 마주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 자리에서만 50년 1대 사장인 외할머니와 2대 어머니를 거쳐서 지금의 3대 손자가 물려받아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연로한 할머니와 함께 아픈 어머니를 돕기 위해서 시작했던 일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취업이 점점 어려워 짐에 따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매일 아침마다 7시에 출근해서 직접 김치를 담그고 손수 반찬들을 만들고 있다는 최연소 청년 반찬가게 사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고 합니다.

     

    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이 참 많이 분포해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 된 곳들이 워낙 많아 대부분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 많이 운영하고 있지만 무려 68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반찬가게에 최연소 청년인 27세의 젊은 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곳은 극히 드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히려 젊은 패기와 아이디어로 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어 당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근처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이 곳을 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네요. 저도 종종 들르는 곳이니 나중에 한 번 가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늘푸른상회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태평로 81-3

    연락처 : 031-842-6565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