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5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73회 방송 술빵 빚는 엄마 가게 위치 어디?

     

    경춘선 숲길을 거닐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도꺠비 시장에서 오랫동안 술빵 빚는 엄마를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 만나본다고 합니다. 폭신폭신한 식감의 술빵은 어릴적 추엇의 맛이 떠오르는데요, 빵도 아닌것이 떡도 아니고, 술빵이라고는 하는데 술맛은 나지않고, 쫀득쫀득한것이 한입씩 뜯어먹다보면 먹어도 먹어도 자꾸 먹고싶어지는 중독성 강한 간식이기도 했는데요. 차갑게 먹어도 맛있고, 나오자마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뜨끈뜨끈한 상태로 먹어도 맛있고.. 웰빙간식으로 딱이라는데요. 어머님이 빚으시는 술빵은 얼마나 맛있을까요? 효모를 숙성시켜 오븐에 구워내는 빵과는 달리 술빵은 막걸리로 발효시킨 후 가마솥에 넣고 쪄내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는데요. 찌는방법만 보면 찐빵이나 호빵이 떠오르긴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단맛은 없으면서도 왠지모를 달곰함도 느껴지고, 아무맛도 안나는것 같다가도 살짝 새콤한것도 같은게 마치 오미자처럼 먹을때마다 묘한 맛을 풍기는 독특한 빵이 바로 술빵 아닌가 싶습니다.

     

    슈퍼우먼 주향순 어머님꼐서는 부드럽고 쫀득한 술빵뿐만 아니라 손수 직접만드시는 다양한 반찬도 판매중이라고 하시는데요. 흥도 넘치시고 손맛도 좋으셔서 단골손님들도 상당수라고 합니다. 한입 왕 하고 크게 베어물면 입속에 담백함과 쫀득쫀득 찰진 식감이 사르르 퍼지는 슈퍼우먼 어머니의 술빵은 전국 택배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저도 오랫만에 옛추억 떠올리며 술빵 한번 구입해 먹어봐야겠네요. 아니면 주말에 서울숲으로 콧바람 쐬러 갈겸 도깨비 시장에 들러서 장도 보고 술빵까지 사와도 되겠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엄마손술빵

    주소 : 서울 노원구 동일로180길 45

    연락처 : 02-3296-333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