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0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00회 방송 이국적이다 107년 된 고택 전통숙소 펜션 위치 예약 연락처 어디?

     

    경북 봉화군에는 이국적인 느낌이 풍기는 107년 된 고택이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이국적인 매력이 가득할뿐만 아니라 매일같이 구수한 커피향이 난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된 촌집은 1915년에 지어진 전통 한옥으로 역사가 깊은 고택이라고 합니다. 백년이 넘는 기나긴 세월의 풍파에도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해, 변함없는 멋스러움과 우아함까지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ㅁ'자의 안마당을 사이에 두고 안방과 대청마루를 비롯해 2개의 방과 곳간 등으로 구성되있는 세월의 흔적이 가득한 이 고택은 젊은 시절 종합상사 주재원으로 일한 강춘기 씨와, 아내 손희정 부부가 10년 전부터 지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유럽이나 아프리카, 홍콩 등 해외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야 했던 남편의 직업 덕분에 고택 여기저기에는 외국에서 들여온 이국적인 소품들이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즈넉한 고택에 이국적인 소품들이 조화를 이루며 이색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한 멋을 뽐내고 있다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과거 다도 강사였던 아내와 바리스타였던 남편 덕에 107년 된 고택에선 항상 커피향과 다향이 가득 풍긴다고 합니다. 다재다능한 부부의 손에서 매일같이 가꿔지는 오래된 고택에서의 차 한잔은 도시에서의 분주함을 잊고,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취하기에 아주 좋을것 같은데요. 숙박시에는 아름다운 고택정원에서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커피와 다도체험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고택 주변에는 봉화 춘양목 군락지를 비롯해 백두대간 협곡열차, 낙동정맥트레킹 코스, 청량산 등이 있어서, 주말 가족여행 코스로 선택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성암재

    주소 : 경북 봉화군 춘양면 서동길 19-18

    연락처 : 054-673-50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