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26일 화요일 KBS <6시 내고향> 방송 바지락솥밥 바지락전 바지락탕 식당 위치 촬영장소 어디?

     

    백합과 조개로 바지라기라는 이름으로도 불리운다는 오늘의 주인공인 바지락을 활용한 요리들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펄이 섞여있는 모래에 살면서 수중에 있는 플랑크톤을 먹으려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플랑크톤은 스폰지밥에 나오는 귀여운 콩 같이 생긴 악당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데요. 해양 생태계를 유지시켜주기 위한 바다의 귀한 먹잇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깊게 들어가면 굉장히 말할게 많지만 오늘의 주제는 바지락솥밥이기 때문에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소형 조개과로 성장이 굉장히 빠른편에 속해서 일상 생활속에서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해산물 탕에서도 만나볼 수 있고 짬뽕, 미역국 등 다양한 국물류 요리들과 합을 정말 잘 이루는 바다의 귀한 식재료 입니다. 바지락솥밥을 필두로 바지락전 바지락탕까지 소개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맛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평소 해산물을 즐겨 먹던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되는 이곳은 굉장히 마음에 드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거의 1년 내내 만나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하지만 제철은 2월~4월이 가장 맛있는 시기이므로 이 때 맛보면 어느때보다 더 맛있고 통통한 바지락을 만나볼 수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의외로 바지락전이 어색하게 다가왔는데 생각보다 많이 만들어 먹는다는 말을 듣고서는 왜 나는 여태 몰랐을까 하는 의아함이 좀 들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곳에 가서 꼭 먹어보고 싶은데 하필 전북 고창이라는 상당히 저와는 먼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놀러 갈 일이 생겼을때나 한 번 들러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전라도는 참 맛있는 식당들이 많이 즐비해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제 입맛에 너무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데 서울에선 참 만나보기 힘든게 아쉽기도 합니다. 근처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들러보시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모꼬지바지락요리전문점한식

    주소 : 전북 고창군 부안면 인촌로 60

    연락처 : 0507-1441-456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