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25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36회 방송 1년에 딱 두 달만 별미 실치 횟집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실치 회로도 정말 유명하지만 게국지로도 정말 유명한 곳인 한 횟집이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충남 태안이라는 바닷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오늘의 횟집은 40년 요리경력을 갖고 있는 곳으로 이미 다른 방송에서도 이름이 잘 알려져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저는 살면서 실치를 처음 보는데요. 마치 멸치 같은 비주얼을 하고 있기도 해서 멸치회를 실치회라고 하는 것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직접 배를 띄워서 해산물을 잡아다가 요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거품은 빼고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다해 요리를 해서 내주고 있으시다고 합니다. 직접 잡아다가 장사를 하시는 분들은 만나보기가 생각보다 참 힘든데 이렇게 신선한 재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니 꼭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실치회는 1년 중 3월에서 5월까지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딱 제철에만 나오는 귀한 먹거리라고 합니다. 특제 야채양념과 무쳐서 먹으면 그 맛은 배가 된다고 하는데 한 번 먹어본 후에는 이 맛을 잊지 못해서 다시 찾아오는 사람들이 수두룩 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좀 비릴 수는 있지만 양념을 많이 무쳐서 먹으면 비린맛도 잡을 수 있다고 하는데 횟감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비린맛이 뭐 대수일까 싶습니다.

     

    실치는 5월이되면 뼈가 생겨 상당히 비려지기 때문에 이렇게 3월에 5월만 먹을 수 있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는 게국지를 먹으러 가보도록 하면 될 것 같은데요. 여러모로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횟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태안에는 여름이 되면 꼭 한 번은 놀러가보게 되는 것 같은데 조만간 시간을 내서 한 번 먹으러 가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곧 있으면 5월이라서 빨리 가봐야겠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마검포저녁노을횟집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423-4

    연락처 : 041-674-826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