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2월 19일 토요일 EBS <극한직업> 692회 방송 추억의 겨울 간식 찐빵 업체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안흥에 위치하고 있는 찐빵 공장에서는 하루에만 무려 만 개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사용하는 밀가루양만 250kg 한해에는 무려 30t의 팥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양을 사용하고 있는 곳으로 인기가 정말 좋은 찐빵을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팥소부터 반죽하고 성형하는 모든 과정이 모두 수제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공장 안은 아침부터 팥소를 만드는 열기로 한가득이며 국산 팥을 이용하여 팥소를 만드고 있어 20분에 한 번씩 총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팥을 섞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팥은 금방 눌어붙거나 탈 수가 있기 때문에 신경을 정말 많이 써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 가게 직원들은 모두가 조금은 특별하다고 합니다. 동네 할머님들이 모여서 일을 하고 있는 풍경을 보니 너무나도 정겨운데요. 선배의 어머님, 친구의 어머님 그렇게 20년 가까이 가족처럼 동고동락하며 찐빵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40년 경력의 찐빵 장인 옛날 온돌방에서 찐빵을 숙성 시켜 만들어 먹었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내기 위해서 직접 전기 패널로 숙성 기계를 만들어 사용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이번 겨울에는 찐빵도 한 입 먹어보지 못했는데 한 번 시켜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면사무소앞안흥찐빵

    주소 : 강원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 30

    연락처 : 033-342-4570

     

    이미지 출처 : 극한직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