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2월 14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723회 방송 소금명인의 가족으로 산다는 것 자염 구매 연락처 촬영지 장소 어디?

     

    경북 울진에 위치하고 있는 한 마을에서는 전통소금인 자염을 만드는 부부가 있다고 합니다. 부모님이 만들던 자염이 없어지는 걸 보고 둘 수 없어서 생태환경이 좋은 울진으로 이사와 자염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전통을 지키려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남편은 전통 목조각 기술자로 처음 자염을 만들기 시작할 땐 제대로 할 줄 몰라 고생을 상당히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 힘든 시기를 아내와 함께 견뎌냈다고 하는데요. 자염은 염도를 높인 바닷물을 사전증발 시키고 대형 철판에서 장작불로 바닷물을 끓여 만든다고 합니다.

     

    이때 계속 불순물이 떠올라 쉬지 않고 이물질을 걸러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뜨거운 장작불에 12시간 이상 끓이면 소금 결정체가 서서히 드러난다고 합니다. 황토방에서 건조를 3일 동안 해주면 전통소금인 자염이 완성된다고 하는데요. 준비 기간부터 끓이고 건조시키기까지 15일 이상이 걸리는 전통 소금 자염을 만드는 부부는 사실 소금은 남편에게는 소중하기도 하고 아픔을 주기도 하는 존재라고 합니다. 자염은 맛이 어떻게 다를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울진토염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로 25

    연락처 : 0507-1353-46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