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1월 21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714회 방송 술빵으로 빚은 인생 가게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낭만의 항구라고도 불리우는 전남 목포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게라고 하는데요. 다른 방송에서도 나와서 소개가 되었던 곳으로 모락모락 김이 나는 막걸리 술빵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술빵은 예전에는 종종 집에서도 먹어봤었는데 요즘에는 찾아보기도 힘들기도 하고 까마득 하게 잊고 지낸 빵인 것 같습니다. 마치 찐빵과도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내용물만 다를뿐 모양 자체는 똑같은게 맞긴 합니다.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맛이 특징인 막걸리 술빵은 그 비결은 바로 우유라고 하는데요. 오랜 연구 끝에 우유와 밀가루의 황금비율을 찾아내게 됐다고 합니다.

     

    여기에 막걸리를 넣어서 발효를 해주게 되는데 온도와 습도를 고려해서 아랫목에서 12시간 이상을 발효 시켜 준 뒤 모양을 잡아주고 2차 발효까지 거쳐야만 탄생하게 되는 술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정성에 비해서  너무 가성비가 좋은 것 때문일까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라고 합니다. 3개에 2천원이면 먹을 수 있는 정말 괜찮은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옛날 막걸리 술빵

    주소 : 전남 목포시 삼학로35번길24

    연락처 : 010-5517-088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