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1월 14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709회 방송 40년 고소한 외길 인생 두부 만드는 부부 두부가게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이곳은 서울 송파구 풍남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두부 가게라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깊은 두부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콩으로 만드는 두부는 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것을 다들 알고 계셨나요? 그 과정을 보고 있으면 왜 맛있는 두부는 다르다는 것인지 확연히 느낄 수가 있게 됩니다. 콩을 세척하는 시간만 무려 1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상태가 좋지 않은 콩을 일일이 골라내서 쓴맛을 제거하여 최상의 맛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정성껏 골라낸 콩을 갈아 두유로 만들었으면 응고를해주고 이 집만의 비법인 천연 간수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에 두부 공장에서 일하다가 두부 가게를 차린 양수 씨는 막상 가게를 차려놨지만 맛을 내기란 쉽지가 않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가게가 화학 간수로 두부를 만들던 당시에 천연 간수를 하용하였더니 고소함이 남달랐다고 합니다. 건강한 두부를 만들고자 했었기에 당근과 두부를 활용해 두부를 만들기 시작했고 당급즙과 부추즙만 넣어 만들어주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특색있고 건강한 두부라니 누구라도 먹고 싶을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토성손두부

    주소 : 서울시 송파구 바람드리길 35

    연락처 : 02-482-912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