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1년 12월 6일 ~ 12월 10일 KBS <인간극장> 방송 도예가 박광천 여주 도자기 도예 장인 공방 위치 촬영지 장소 연락처 어디?

     

    붉과 흙 그리고 시간으로 빚어내는 예술인 도예가 박광천씨를 만나본다고 하는데요. 21세기 최고의 명작을 빚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장인 정식으로 똘똘 뭉쳐있는 마음과는 달리 겉모습은 시골 농부에 평생을 자기밖에 모르고 도예가로서의 모습만 갖고 살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도 이름을 알린 여주시의 도예 장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5분 먼저 태어났다는 형인 박광선씨는 외모, 성격, 행동까지 똑같은 쌍둥이라고 합니다. 5분 거리에 살며 매일같이 붙어 다닌다는 두 형제이지만 평생 예술가 남편의 그림자로 살아온 윤영애씨는 도자기를 옮길 땐 손이 되고 운전 못 하는 남편의 발이 되어주는 만능 조력자이자 명장의 숨은 공신이라고 합니다.

     

    긴 세월을 살아오면서 속앓이도 참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자유로운 기질을 갖고 있는 남편은 술독을 끌어안고 친구들 집을 전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품밖에 모르는 남편 때문에 생활고도 겪었다고 하는데요. 이 힘든 시기가 끝나도 봄날이 올까 하는 이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21세기 명작을 탄생시키기 위해서 실험 가마를 거치고 일 년에 세 번만 땔 수 있다는 전통 장작가마에 불을 지핀다고 합니다. 성공률이 고작 15% 정도 밖에 안된다고 하는데 그만큼 대작이 탄생할 가능성도 크다고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전원도예연구소

    주소 : 경기 여주시 어영실로 87

     

    이미지 출처 : 인간극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