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1년 11월 9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모락모락 엄마의 30년 만두 가게 김치만두 감자만두 촬영 장소 어디?

     

    충주에 위치하고 있는 한 전통시장에서는 길 가던 손님들의 발길을 잡아 끄는 먹거리가 있었는데 그 음식은 막 찜통에서 나오고 있는 따끈한 자태를 뽐내는 만두들이었다고 합니다. 만 원이면 김치만두 50개를 한가득 담아주는데 서비스로 더 얹어주는 인심까지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계산해보면 한 개에 200원 남짓하는 정말 말도 안되는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만두피는 얇으면서도 속을 꽉차있는데 쫀득한 맛까지 느낄 수 있어 참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반죽에 감자전분을 추가해 찰기는 더하고 잘 터지지 않는 만두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김치만두를 만들 때는 김치 대신에 생배추를 7시간이나 절여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시지 않고 아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빚은 만두가 잘 팔리기 시작하며 지금 이 가게를 자리잡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분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보면 정말 힘들었던 시절을 겪으시지 않은 분들이 없는데요.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에서 그 이야기들도 들어보고 비법까지 살펴본다고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고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명동김치만두

    주소 : 충북 충주시 충인6길 2

    연락처 : 043-848-565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