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1년 10월 30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42회 방송 40년의 기다림 대한민국 1호 인장 명장 도장집 위치

     

    도장 판매의 명당이라고 하는 구청 앞에서는 3평이 채 안 되는 공간에서 매일매일 40년 간 찍어내듯 도장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2년 전에 손님이 찾아오지 않을 곳으로 옮겼다고 하는데요. 간판도 없이 최병훈 씨는 그곳에서 대한민국 1호 인장 명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젠 삼 일에 한 개씩 도장을 만들며 때론 한 달 반 넘게 한 개의 인장만 만들 때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수제로 만드는 도장은 그야말로 신세계 누가 의뢰하지도 않았건만 역사책을 공부해 1천 개가 넘는 인장을 만들고 또 만든다고 합니다.

     

    생계를 위한 도장은 만들고 싶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40년 간 그를 버티게 한 건 바로 이 순간이라고 배우 김영철은 명장의 혼이 담긴 도장을 선물 받았다고 합니다. 수제로 만드는 도장이라는 그 명성이 자자한 도장을 선물로 받다니 정말 감격스러웠을 것 같습니다. 도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여원전인방

    주소 : 서울 강북구 인수봉로78길 31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