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6일 목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04회 방송 오지 마을을 탈바꿈시킨 불굴의 사나이 허브정원 위치는?

     

    1년 365일 향긋한 허브향이 풍기는 정원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날리고 감성은 가득 채워줄 낭만 가득한 동화 속 허브 세상이 펼쳐지는 이곳은 경남 밀양시에 위치한 소박한 시골 마을에 한 허브 정원이라고 합니다. 마음이 지친 사람들이 편하게 쉬기 위해 찾아온다는데요. 이곳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뛰는 건 밀양 토박이 주인장 손정태 씨가 직접 만든 300여개가 넘는 새집이라고 합니다. 짹짹짹짹~ 반겨주는 듯한 새소리를 감상하며 따라가다보면 마치 오지 마을에 펼쳐진 동화 속 세상인 허브정원을 만날 수 있다는데요. 이곳에서는 환상적인 황홀경에 빠져 온갖 시름을 잊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1986년부터 이곳 허브정원을 가꿔오고 있다는 주인 손정태씨는 가난한 동네에서 젊은 나이로 이장을 해오고 있다는데요. 나이 어린 이장의 책임감과 두 아들을 둔 가장의 부담감이 무거워져 한 떄는 머리를 깎고 절에 들어갔을 정도로 우울증에 시달렸었다고 합니다. 심신이 힘들었던 그때, 눈에 들어왔던게 바로 야생화와 허브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허브향을 맡으며 만지면서 우울증이 자연스럽게 치유되었다는데요. 그 계기로 한국식 허브 정원을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손정태 씨는 삭막한 세상속에서 지친 사람들의 마음의 병이 순수하게 치유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직접 나무와 귀한 허브를 구해다 심어 이 허브정원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적한 오지마을을 탈바꿈시킨 불굴의 사나이 손정태 씨의 세상에서는 다양한 꽃과 식물로 어우러진 정원뿐만 아니라, 허브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그리고 맑은 공기와 숲으로 어우러진 자연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향긋한 허브와 야생화가 피어있는 길을 지나다 보면 기찻길과 솟대, 장독대, 의자 등 감성이 담긴 소품들도 만날 수 있다는데요. 이것들 모두 정태 씨가 직접 만든 소품들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신문고도 설치되어 있어 시원한 북소리로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준다고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참샘허브나라

    주소 : 경남 밀양시 초동면 방동길 129

    연락처 : 055-391-382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