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2월 12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57회 방송 어머니의 사랑으로 복 많은 부부의 아귀찜 한 상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대를 이어오고 있는 가게들에는 공통적인 숙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선대의 업적을 잘 받으어야 한다는 것이 존재합니다. 나아가 더 좋은 방향으로 새 역사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하는데요. 양천구 터줏대감인 아귀찜 식당 2대 사장 부부에게도 1대 사장 어머니는 늘 넘지 못할 산과 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그만큼 맛에 대해서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이 확 느껴졌습니다. 어머니는 동네가 허허벌판이던 시절 500원 백반을 머리에 가득 이고 장사하던 억척스런 분이었다고 하시는데요. 그 피땀 어린 노력으로 지켜온 이 가게는 20년 전 아들 내외의 몫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식 고생 길 눈 뜨고 못 보는 부모 마음 때문인지 어머니는 수년 째 먼 곳에서도 손수 농사지은 재료들을 올려 보낸다고 하는데요. 계절 따라 바뀌는 9종 나물 반찬 재료는 어머니의 정성이 가득 담겨있다고 합니다. 아구찜만으로는 부족할까 한 달에도 몇 번씩 꾹꾹 눌러 담은 제철 나물들은 손님들이 가게를 찾는 또 다른 이유라고 합니다. 저도 이런 구성의 아귀찜 한 상은 처음 보는데요. 보통은 반찬은 조금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마치 한정식을 믹스한 느낌이 듭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소문난개미

    주소 : 서울 양천구 중앙로46길 5

    연락처 : 02-2697-7298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