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맛집이야기

생생정보통 수구레전골 파는곳 식당 위치 40년 대 이은 손맛 신의한수 맛의결정타

외로운양 2022. 3. 17. 11:34

2022년 3월 17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09회 방송 40년 대 이은 손맛 수구레전골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수구레는 누군가에겐 생소하실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익숙한 먹거리일텐데요.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으실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을 좀 해드려 볼까 합니다. 수구레란 소의 가죽과 살 사이에 붙어 있는 피하조직을 말하는데요. 주로 국밥 재료로 사용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구워 먹어도 무방하지 않냐는 말도 있지만 아직까진 그렇게 먹는 것은 본적은 없도 푹 삶아서 건져내 썰어서 무침으로 먹거나 선지와 함께 국을 끓여 먹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기본 3시간 이상은 삶아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국밥이 아닌 수구레전골이 소개가 될 예정인데요. 국밥과는 또 다른 맛을 보여줄텐데 그 맛이 좀 궁금하기도 합니다. 수구레는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식감으로 먹는다고도 하는데요. 식감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이런 매력 덕분에 요즘들어 인기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방송을 한 번 타면서 수구레가 확 유명해졌던 적이 있는데 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그 때 처음 알게 되었고 정말 안 먹는 부위가 없구나 하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구레전골은 맛이 어떨지 참 궁금한데 나중에 꼭 들러서 먹어보고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호남집

주소 : 서울 종로구 동호로 403-5

연락처 : 0507-1314-2962